네이버 라이브검색은 특정 검색 키워드에 대한 정보 또는 정보 작성자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까지 분석해 선호도가 높은 정보를 검색결과에 먼저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를테면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검색하면, 방탄소년단에 대한 문서를 만든 사람 중 가장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문서를 만든 ‘인기 에디터’의 글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피드백’은 좋아요, 댓글 등 사용자가 직접 의도한 정보를 반영한다는 의미다. 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 동영상이나 음악 재생 여부, 댓글 등 명확하게 반응을 나타내는 사용자의 정보를 활용해 검색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콘텍스트’는 모바일 시대 사용자의 검색 환경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데 장소, 시간, 날씨 등 사용자의 현재 상황과 맥락을 고려하는 검색이다.
마지막으로 ‘위드니스’는 관심도가 유사한 사용자 네트워크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관심도뿐만 아니라 지역, 연령, 성별 등으로 연결된 사용자들을 묶는다. 묶는 방법은 단순하다. 같은 문서를 본 사용자들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고 추정하는 식이다.
출처: http://www.bloter.net/archives/248708
'기획 레시피 > 서비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만족도]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1위 반디앤루니스 (0) | 2016.02.18 |
---|---|
L.POINT 1주년 '착한돌잔치' 캠페인 (0) | 2016.02.13 |
미국 백화점 씨어스(SEARS)모바일앱 개편 (0) | 2016.01.30 |
유통가 O2O 바람…앱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찾는다 (0) | 2016.01.26 |
검색어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 네이버 데이터랩 (0) | 201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