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는 소형매장을 폐쇄하면서 그 근처에 대형 매장을 출점하는 전략을 전개해 소형점의 고객을 인터넷쇼핑몰 과 대형매장으로 유인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소형매장을 폐쇄하여 일부러 대형매장까지 방문하기 힘들어 하는 고객들을 인터넷쇼핑몰로 유인하고 있다. 폐쇄하는 소형매장고객에게 인터넷쇼핑몰 이용을 권유해 인터넷쇼핑몰로 고객을 전환시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대형매장은 자라의 쇼룸역할을 담당한다. 다양한 상품구색과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여 고객내점을 확대하고 매출증가도 기대할 수 있다.
출처: 디지털리테일 트랜드
'기획 레시피 > 서비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쇼핑몰 4세대 차별화 전략은] 티몬, 1인가구 겨냥 편의점 연계 택배 픽업 (0) | 2017.11.08 |
---|---|
2016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DMC (0) | 2017.04.19 |
Linked Data 이야기 (0) | 2017.04.14 |
365일 24시간 오픈하는 자동화된 편의점 Wheelys (Amazon Go 와 동일한방식) (0) | 2017.04.11 |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0) | 2017.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