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레시피/꿀팁

조나 버거가 제시하는 소셜 마케팅 6가지 핵심 법칙 STEPPS

조나 버거가 제시하는 소셜 마케팅 6가지 핵심 법칙 STEPPS


1. 소셜 화폐(Social Currency)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계기(Triggers)의 법칙: 사람들은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3. 감성(Emotion)의 법칙: 사람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4. 대중성(Public)의 법칙: 사람들은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5. 실용적 가치(Practical Value)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6. 이야기성(Stories)의 법칙: 사람들은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