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 버거가 제시하는 소셜 마케팅 6가지 핵심 법칙 STEPPS
1. 소셜 화폐(Social Currency)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계기(Triggers)의 법칙: 사람들은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3. 감성(Emotion)의 법칙: 사람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4. 대중성(Public)의 법칙: 사람들은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5. 실용적 가치(Practical Value)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6. 이야기성(Stories)의 법칙: 사람들은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기획 레시피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스타트업에서 큰 개발자로 성장하기 (0) | 2017.02.20 |
---|---|
All-in-one Prototyping Tool (0) | 2017.02.16 |
안드로이드 vs iOS, 앱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점 (0) | 2017.01.08 |
깃허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공개 (0) | 2016.11.05 |
[매경 칼럼]우후죽순 O2O 온디멘드 서비스, 이제 ‘상생’을 고민할 때 (0) | 2016.10.31 |